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아이세 버셀(Ayse Birsel) 제품 디자이너

chocohuh 2014. 7. 1. 10:11

시카고 국제가구박람회(The Merchandise Mart, Chicago) 네오콘(NeoCon)에서 아름다운 펠트 제품을 만드는 기업 필츠 펠트(Filz Felt)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소개된 디자이너 아이세 버셀의 펠트 콜렉션을 소개하려 한다. 필츠 펠트는 주로 주문형 펠트 제품 생산에 주력하는 기업인데, 그녀에게 커튼과 러그(Rug), 탁자 깔개 등의 기성품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해왔다.

 

 

 

 

그녀는 목적이 있는 미니멀리즘과 그래픽의 확장 가능한 해체(Deconstructing)와 재구성(Reconstruction)을 컨셉으로 현대적인 디자인의 미와 전통적인 미의식을 융합할 수 있었다.

 

 

 

 

 

 

 

 

 

터키(Turkey) 태생의 아이세 버셀은 중동공과대학(Middle East Technical University)에서 제품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뉴욕의 프랫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 대학원 과정에서 역시 제품 디자인을 전공하였다. 디자인 스튜디오 버셀+(Birsel+Seck)은 현재 뉴욕에 있고 고객들 역시 대부분 미국에 있다. 하지만 이스탄불(Istanbul)에도 그녀의 고객이 있으며 특히 세네갈 다카르(Dakar)는 파트너인 비비 섹(Bibi Seck)의 주 활동 무대이기도 하다.

 

 

 

현재는 허먼 밀러 콜렉션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토요타 차종들의 드라이빙을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작업과 브릿지스톤 터키 지사를 위한 기업 혁신 문화를 처음부터 하나하나 개발하는 중이다. 그밖에 스쿨 오브 비쥬얼 아트(School of Visual Arts, SVA)에서 디자인 제품 프로그램의 강의를 맡고 있고, 기업 고객들과 함께 당신이 사랑하는 삶을 디자인하라. Design The Life You Love 라는 워크숍과 책도 집필하고 있는 중이다.

 

 

사명: 다르게 사고하고, 자신이 사랑하는 삶을 디자인하라.

 

http://www.dereconstruction.com/start/portfolio

https://www.filzfelt.com/index.php?/products/categories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