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인테리어의 메트리얼 변화(Material Variation)

chocohuh 2013. 8. 21. 09:43

우리는 표면재의 변화를 통해 집안의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요즘 들어 다양한 표면재들이 많이 선보여지고 있어 표면재를 통한 인테리어 연출이 더욱더 다양해지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 실내공간에 있어서 벽면이나 바닥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중요하므로 표면재의 사용을 통해 변화할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 연출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히 표면재의 중요 요소인 재료, 데코레이션 등을 살펴보도록 하자.

 

 

자신만의 공간을 연출하고자 할 때 표면재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자이크의 모양이나 텍스타일의 디자인 경향을 통해 자신만의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재료에 있어서도 목재나, 타일, 석재, 텍스타일 등 다양한 재료들이 선보여지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통해 자신만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이러한 재료의 조합은 디자인에 있어서도 기존 인테리어와 다른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공간에 맞는 표면재 선택은 자신이 원하는 독특한 개인 공간의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실내 공간의 변화를 위한 리노베이션으로 기존의 바닥재가 마음에 들지 않는 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존의 바닥재를 걷어내는 데에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바닥에 변화를 준다는 것은 매우 고민을 하게 하는 부분 중에 하나이다. 이 부분에 대한 해법이라고 할까. 레아 세라미카(Lea Ceramica)사가 출시한 새로운 바닥재 슬림테크(Slimtech)는 세라믹 재질임에도 불구하고 두께가 3mm밖에 되지 않아 기존의 바닥재 위에 바로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에 있어서도 300x100cm로 되어 있고 데코레이션이 무한 반복으로 되어 있어 설치가 편한 것이 장점이라 기존 바닥재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솔루션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다.

 

 

 

 

집안에 있어서도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닥재에 있어서도 환경적인 부분에 많은 부분 중점을 두고 있다. 디자인적인 부분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난방 효과를 높여주는 기능은 물론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는 등 환경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는 제품들이 선보이며 안전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이 중요시 되고 있다.

 

 

 

 

인테리어적 요소가 강조되면서 바닥재 및 표면재에 있어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색상의 다양화 부분이다. 기존의 무채색이나 화려한 원색에서 벗어나 다양한 소재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느낌과 특징이 강조된 색상들은 개인 취향에 맞는 공간 연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제조업체에 있어서도 기존의 획일화된 제품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하고 개성이 뚜렷한 제품들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어 이와 같은 색상의 다변화는 더욱 더 활발히 이루어 질 것으로 보여 진다.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