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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디자인

칼스버그 캔(Carlsberg Can) 패키지 디자인

chocohuh 2017. 4. 28. 04:14

덴마크의 대표 맥주 브랜드 칼스버그 캔 패키지 디자인(Can Package Design)이 새롭게 바뀌었다. 칼스버그가 덴마크의 맥주 브랜드라는 사실을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칼스버그는 1847년 야곱 크리스티안 야콥센(Jacob Christian Jacobsen)이 그의 아들 카를(Carl)의 이름을 따서 만든 덴마크 맥주 브랜드이다.

 

 

 

칼스버그는 맥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부유럽 시장에서의 어려움을 동부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과로 극복하면서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 새롭게 리뉴얼된 칼스버그 캔 패키지 디자인은 처음에는 독일 판매용으로 런칭되었으나, 덴마크를 비롯해 그 외 지역까지 확산되고 있다.

 

 

 

 

 

 

칼스버그의 심플하고 미니멀한 패키지 디자인은 칼스버그와 이미 14년째 파트너 쉽을 유지하고 있는 덴마크 디자인 회사 콘트라풍크트(Kontrapunkt)에서 진행하였다. 전체적으로는 미니멀하고 클린한 이미지가 주는 디자인으로 순도 높은 맥주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맥주의 원료인 홉의 잎사귀 아이콘을 강조하고, 아이덴티티 컬러인 화이트와 그린의 심플한 컬러조합을 유지하면서 칼스버그의 창립자 야곱 크리스티안 야콥센(Jacob Christian Jacobsen)의 사인을 활용하여 신뢰감을 주었다.

 

 

 

 

 

칼스버그 엑스포트(Carlsberg Export)는 프리미엄에 라인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같은 가격대의 타 브랜드들에 비해 월등한 맛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머릿속에서 엑스포트 제품이 점점 잊혀 가고 있었다. 영국의 디자인 회사 택시 스튜디오(Taxi Studio)는 칼스버그와 덴마크의 상징적인 휘게(Hygge) 이미지를 결합하여 차갑지 않은 칼스버그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개발하였다. 이 제품은 20172월부터 영국에서만 출시되는 제품으로 덴마크의 행복을 영국에 알린다는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다.

 

 

 

 

칼스버그 리미티드 에디션(Carlsberg Limited Edition)인 코펜하겐 콜렉션(Copenhagen Collection)

칼스버그의 170년 양조기술의 우수성을 상징하고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기 위해 맥주의 가장 상징적인 원료인 보리와 강력한 홉, 칼스버그의 전설적인 맥주 효모의 이미지를 추상적으로 재해석한 3가지 디자인을 출시하였다. 20179월 까지만 판매되는 한정판 제품이다.

 

 

 

칼스버그 언베일 뉴 그린 파이버 보틀 디자인(Carlsberg Unveils New Green Fiber Bottle Design)

친환경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세계 최초의 천연 섬유로 만든 섬유 병 디자인으로 생분해성 100% 소재로 개발 중이다. 2018년 런칭을 목표로 하는 3년간에 걸친 정부+산학프로젝트 디자인을 공개하였다.

 

 

 

 

 

칼스버그 비어 뷰티(Carlsberg Beer Beauty)

칼스버그 맥주의 주요 성분인 보리, , 효모는 머리카락과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비타민 B와 실리시움(Silicium)이 포함되어 있다. CP+B 코펜하겐(CPB Copenhagen)은 칼스버그 맥주의 아름답고 놀라운 품질과 재료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http://www.carlsberg.dk/#!probably-the-best

http://www.kontrapunkt.com/work/carlsberg

http://www.cpbcopenhagen.dk/beerbeauty

http://www.designd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