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커킹(Burger King)이 페이스북 메신저 애플리케이션(Facebook Messenger Application)을 이용해 주문을 받을 계획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은 손님들이 채팅 윈도우를 통해 주문을 하고,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버거킹 매장 위치를 선택하여 시간에 맞춰 픽업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채팅창에서 인공지능이 탑재된 봇(Bot)과 대화를 한다. 따라서 고객들은 봇이 아닌 실제 매장 직원과 채팅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결재도 메신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주문을 완료하면, 봇은 소요시간을 알려줘 고객들이 너무 늦게 혹은 너무 빠르게 버거킹 매장을 찾지 않도록 도와준다. 이 기능은 미국에서만 상용화 되었지만 다른 여러 나라에서 도입을 준비 중이다.
http://www.psfk.com/2016/05/order-burger-king-online-facebook-messeng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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