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울로(Ulo) 인터랙티브 모니터링

chocohuh 2015. 11. 5. 09:57

프랑스 메스(Metz)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제품 디자이너 비비안 뮬러(Vivien Muller)의 인터랙티브한 모니터링 울로(Ulo)를 소개하려 한다. 그동안 뮬러가 소개한 재미있고 유니크한 제품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를 선사해 왔다.

 

 

 

 

 

 

 

 

 

울로는 집안 어느 곳이라도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바디 부분의 회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테이블은 물론 벽에도 고정이 된다. 작은 동작에도 반응하도록 만들어진 인터랙티브한 제품답게 잠자고 있는 올빼미 캐릭터가 주는 아이디어 또한 매력적일 것이다.

 

 

 

 

 

 

 

올빼미의 눈동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컬러나 크기 등 다양한 형태로 선택하여 디자인할 수 있다. 잠자는 듯 가만히 있다가도 주변의 미세한 동작이나 사용자의 터치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눈을 뜨는 것이다. 모니터링 기능은 올빼미의 시야를 통해 스마트 폰이나 특정 기계로 화면을 전공하거나 녹화해 줄 수도 있다.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투자를 받고 있다.

 

 

 

 

 

http://www.yankodesign.com/2015/10/28/digi-owl-keeps-an-eye-on-things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vivienmuller/ulo

http://www.vivien-muller.fr/#u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