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넨도(Nendo)의 클로버(Clover) 콜렉션

chocohuh 2015. 3. 2. 08:24

겐 에몬(Gen Emon)은 일본 사가현의 아리타야키의 이름 높은 도자기 업체 중 하나로, 그 역사가 260여 년을 거슬러 올라가 1753년에 이른다. 기나긴 역사만큼 겐 에몬을 상징하는 유명한 문양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겐 에몬에 들어온 신입 도자공이 제일 먼저 배우는 문양은 매화 문양이다. 넨도(Nendo)가 겐 에몬과 함께 선보인 자기 콜렉션 클로버(Clover) 역시 매화 문양에 바탕을 두고 있다. 다만 꽃잎의 숫자를 다섯 개에서 세 개로 줄여, 겐에몬의 저 유명한 매화를 클로버 잎로 바꾸었다.

 

 

 

 

 

 

클로버에서 문양은 찻잔의 바닥에 숨어 있을 때도 있다. 이를 위해 넨도는 가마굽기 과정에서 다기를 거꾸로 세워 넣어 구웠다고 한다. 이와 비슷하게 행운의 네잎 클로버를 찻잔받침 가운데에 넣어, 컵을 들어야 드러나도록 하였다. 문양의 섬세함을 강조하기 위해 직선의 요소를 더한 디자인과 함께, 겐 에몬의 전통을 따라 고전적인 청색과 주홍색의 사용도 돋보인다.

 

 

 

 

 

 

 

 

 

 

 

 

 

 

 

 

 

클로버를 발견하는 작은 즐거움으로 클로버 콜렉션은 여러 크기의 일본 전통 찻잔과 찻주전자, 데미타세 컵, 찻잔과 잔받침, 와인 잔으로 이루어져 있다.

 

http://www.nendo.jp/en/works/clover-collection-2/?erelease

http://www.gen-emon.co.jp/english

https://www.sogo-seibu.jp/byn/en/#clover_collection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