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싱가포르 국제 가구디자인전(International Furniture Fair Singapore)

chocohuh 2013. 4. 18. 09:06

IFFS(International Furniture Fair Singapore), AFS(Asean Furniture Show)

싱가포르 국제 가구 디자인전이 엑스포에서 열렸다. 주로 아시아 지역의 가구회사와 제조, 판매, 무역 등 가구 업계의 인프라 구축과 네트워크 시너지를 주기위해 열리는 행사이다. 아시아 지역의 가구 업계가 대다수 참가하고 그 밖으로 미국, 유럽 권에서 전시를 참가한 업체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태국, 베트남 등 가구 업계에서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이는가 하면 프랑스, 호주, 이탈리아, 영국, 미국 등 글로벌 가구 회사들이 IFFS를 글로벌 허브로 확장하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디자이너 세미나, 가구 공모전 수상작 전시, 디자인 회사들의 쇼케이스가 있었다.

 

 

 

Outdoor Furniture Collection 실리콘 팩토리

 

실리콘 팩토리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가구 디자인 회사이다. 이름에서와 같이 주로 실리콘 소재를 적용하여 디자인한 작품을 많이 볼 수 있다. 옥외용으로도 적합하여 화분과 공공장소에서도 사용가능한 야외용 가구를 소개한 적도 있다. 이번에 아웃도어 퍼니쳐 콜렉셔을 선보였는데, 소재의 특성을 잘 살린 작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Rattan Lamp By Formistry

 

대나무를 겹쳐 만든 조명으로 동양의 특색을 지닌 디자인이라 할 수 있다. 촘촘히 그리고 벌어진 대나무 틈사이로 조명의 불빛이 은은하게 퍼져 나온다. 생활에도 친숙한 소재를 조명에 적용하여 실내 공간에서 나무의 느낌이 분위기를 잘 살린다.

 

 

많은 작품들이 자연과 친숙한 소재를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있다.

 

 

By Ango

 

앙고는 누에코치 모양의 솜덩어리가 둥글게 조명 주위에 모여 조명을 발한다. 솜털 같은 조명 장식으로 따뜻한 봄햇살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 다르게 보면 마시멜로우 같기도 하다.

 

 

By MBA Export Product는 가구회사로 자연에서 볼 수 있는 모습 그대로 재현하여 생활가구에 적용하였다. 후가공 되어 반반한 나무 물결의 가구만 보다 나무자체를 가구에서 직접 보니 주위의 시선을 확실히 잡는다.

 

 

 

http://www.ciliconfactory.com

http://www.angoworld.com

http://www.mbaproduct.com

http://www.iffs.com.sg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