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이솝(Aesop) 런던 나이츠브리지(London Knightsbridge)

chocohuh 2024. 10. 25. 12:00

호주 멜버른(Australia Melbourne)에서 탄생한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이 런던 나이츠브리지(London Knightsbridge)에 새로운 미니멀리스트 매장을 오픈하였다. 이번 스토어는 일상적인 욕실용품인 이솝의 비누를 사용해 만들어진 비누 회랑(Soap Corridor)이 특징이다. 런던 브롬톤 로드(Brompton Road)에 위치한 이 좁고 긴 매장은 이솝의 시그니쳐인 크림색 비누바를 활용해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설치물을 선보였다. 이 설치물은 건축가 니콜라스 슈이브뢰크(Nicolas Schuybroek)가 제작하였으며, 밀라노 디자인 위크(Salone Del Mobile)의 이솝(Aesop) 매장에서 임시로 전시된 바 있다. 비누바는 격자형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분해와 재설치가 가능한 미세한 목재 구조물에 의해 지지되고 있다. 슈이브뢰크는 가장 기본적이고 기능적인 생활용품 중 하나인 비누바를 사용해 독창적인 조각품을 탄생시켰다고 하였다.

 

 

이번 디자인은 1960년대에서 1970년대에 활동했던 이탈리아의 아트 운동인 아르테 포베라(Arte Povera)의 단순함에서 영감을 받았다. 아르테 포베라는 전통적인 재료 대신 일상적인 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이번 이솝 공간에 실제 비누바를 사용한 디자인 요소는 이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이솝은 아르테 포베라 운동의 예술가들이 단순하고 일상적인 재료로 시적인 작품을 만든 것처럼, 이 매장의 공간적 제안은 간결한 디자인이라고 하였다.

 

 

나이츠브리지(Knightsbridge) 매장에는 다른 이솝 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제품 체험을 위한 중앙 세면대가 마련되어 있다. 이곳의 세면대와 메탈의 기하학적 디스플레이 선반을 포함한 모든 가구는 이솝의 가구 콜렉션에서 재활용 되었으며 이는 지속 가능성과 디자인의 조화를 추구하는 이솝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공간의 한쪽 구석에는 비누바를 쌓아 올린 조각적인 설치물이 배치되어, 차분하고 절제된 내부 분위기에 유쾌한 요소를 더하고 있다.

 

 

 

 

 

이솝은 슈이브뢰크의 설치물이 여러 이솝 매장을 순회할 예정이며, 브롬톤 로드(Brompton Road)가 그 두 번째 장소라고 하였다. 이솝은 매장마다 특정 위치를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전 세계에 약 4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이 설치물이 다른 이솝 매장으로 확장될 예정인 만큼, 이솝의 디자인 철학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ttps://www.aesop.com/uk/r/aesop-knightsbridge

https://www.ns-architects.com

http://www.designd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