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피어슨 로이드(Pearson Lloyd) 쓰레기통 디자인

chocohuh 2016. 7. 21. 08:45

영국 런던의 디자인 스튜디오 피어슨 로이드는 주방용품 브랜드 조셉 조셉(Joseph Joseph)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토템 인텔리전트 쓰레기통(Totem Intelligent Waste) 콜렉션에 새로운 제품을 추가하였다. 바로 스택(Stack)과 스택4(Stack4) 플라스틱 쓰레기통이다.

 

 

 

 

 

 

 

 

 

 

 

 

 

 

최근 들어 환경보호를 위해 분리수거의 중요성이 높아졌고, 증가하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방법도 하나의 큰 이슈로 떠올랐다. 스택과 스택4는 이러한 이슈를 해결해주는 똑똑한 쓰레기통이다. 가정에서 분리수거를 하기 위해선 적어도 3개의 쓰레기통을 배치해 놓아야 한다. 이는 좁은 부엌공간을 더 좁게 만들고, 사람들의 이동을 불편하게 만드는 요소가 되었다.

 

 

 

 

 

 

스택(Stack)은 여러 개의 쓰레기통을 층층이 쌓아 사용하는 하나의 큰 쓰레기통이라고 볼 수 있다. 스택의 맨 위층은 마치 뚜껑을 열 듯 오픈할 수 있으며, 아래층들은 서랍을 열 듯 오픈할 수 있다.

 

 

 

 

 

 

 

 

 

 

 

 

스택4(Stack4)는 음식물용 쓰레기통이다. 환기가 용이한 외통과 필터,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으로 이루어진 몸체는 음식물의 냄새를 줄여주고, 수분이 내부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준다.

 

피어슨 로이드는 디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환경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사람들이 직접 행동으로 환경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다며, 스택과 스택4가 환경보호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톰 로이드(Tom Lloyd)와 루크 피어슨(Luke Pearson)

 

http://www.dezeen.com/2016/05/14/pearsonlloyd-intelligent-waste-home-recycling-bins-design-joseph

http://www.pearsonlloyd.com/category/work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