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코이치 후타츠마타(Koichi Futatsumata) 제품 디자이너

chocohuh 2014. 5. 23. 09:36

일본의 디자이너 코이치 후타츠마타가 디자인하고, 지난해 패션 브랜드 후지토(Fujito)의 런칭 1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발표되었던 슈 스툴(Shoe Stool)이 올해 월페이퍼 디자인 어워드(Wallpaper Design Awards)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발표 이래 주목받고 있는 슈 스툴이 이탈리아의 가구 메이커 오피니언 치아띠(Opinion Ciatti)를 통해 재발매 되어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 밀라노 국제 가구 전시회를 통해 전시되었다.

 

 

 

기존 슈 스툴의 디자인은 그대로 살리되, 마감 퀄리티를 높여 재발매 한 이탈리아의 오피니언 치아띠는 피렌체를 중심으로 설립한 이래 60년간 Made in Italy를 고집해 온 가구 메이커이다. 그들의 새로운 콜렉션 중 하나로 발표된 슈 스툴은 실버, 골드, 코퍼, 글로스 화이트 총 네 가지이다. 실버, 코퍼, 골드 색상은 피렌체의 장인이 한장 한장 수작업으로 금박을 붙여 완성한 것이다.

 

 

슈 스툴(Shoe Stool) Silver, Gold, Copper, W250 × D400 × H450mm

 

 

 

슈 스툴은 붙여진 이름 그대로 신발 전용 스툴이다. 250mm의 기존의 스툴보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폭을 최소화 했지만 의자의 적당한 중량감으로 상상 이상의 안정감을 자랑한다. 신발을 신거나 벗을 때 잠시 걸터앉거나 끈을 묶거나 구두를 닦거나 브러싱 할 때 원통형의 받침에 발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도 있다. 구두 손질에 필요한 물품들은 원통형의 발받침 안이나 좌면 밑에 있는 작은 트레이 위에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패션브랜드 후지토(Fujito)의 런칭 1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지난해 발표되었던 1세대 슈 스툴

 

 

이탈리아 가구 메이커 오피니언 치아띠(Opinion Ciatti)를 통해 재발매 된 슈 스툴 글로시 화이트(Glossy White)

 

현재 오피니언 치아띠사에서 언제, 어느 정도의 가격대로 판매가 시작될 지에 관해서는 발표되지 않은 상태이다. 20136월 후지토를 통해 발매된 1세대 슈 스툴 크롬 도금 제품은 94.500엔에 판매 중에 있다.

 

 

코이치 후타츠마타는 1975년 가고시마(Kagoshima) 현에서 출생하였다. 공간, 건축, 가구, 제품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르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1998년부터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독립하여 2000년 디자인 스튜디오 케이스 리얼(Case Real)을 후쿠오카(Fukuoka)에 설립하였다. 2005년 도쿄 오피스를 오픈하였고, 2013년에는 제품과 오브제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코이치 후타츠마타 스튜디오(Koichi Futatsumata Studio)를 케이스 리얼 내에 설치하는 등 활동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http://www.futatsumata.com

http://www.wstra.com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