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Atlanta)의 하이 미술관(Hight Museum of Art)에 꿈꾸는 자동차들이 집결한다. 전시회 드림카(Dream Cars)로 혁신적 디자인, 선구적 아이디어(Innovative Design, Visionary Ideas)가 5월 21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자동차 저술가이자 역사가인 켄 그로스(Ken Gross)를 공동 큐레이터로, 멀게는1935년부터 동시대까지, 컨셉 카의 역사를 통해 꿈이 견인한 현실을 되짚는다.
뷰익 스트림라이너(Buick Streamliner), 1948년
공동 큐레이터 사라 슐레닝(Sarah Schleuning)의 설명이다. 정말로 흥미진진한 전시회이다. 자동차의 디자인 뒤에 어떠한 생각이 자리 잡고 있는지, 또 주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자동차와 같은 물건에서 혁신이 지니는 의미는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자리라 하겠다.
알파 로메오 배트 7(Alfa Romeo Bat 7), 1954년
이번 전시에서는 총 17대의 컨셉 카가 선보인다. 페라리(Ferrari), 부가티(Bugatti),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포르쉐(Porsche) 등 유럽과 미국의 자동차 회사들이 개발한 모델들이다. 컨셉 카는 개념상 자동차에 관한 상상을 끝까지 밀어붙여 디자인의 미래를 예견하기 위해 태어난다. 전시는 바로 이러한 실험적 디자인과 진보에 대한 생각이 어떻게 자동차를 기능의 산물에서 미래 가능성의 상징으로 변화시켰는지를 보여주려 한다. 이를 위해 컨셉 카의 실물을 비롯하여 컨셉츄얼 드로잉, 축소 모형, 특허 자료 등이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스타우트 스카라베(Stout Scarab), 1936년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파이어버드 XP 21(Firebird XP 21), 1954년
BMW 지나 라이트 비저너리 모델(Gina Light Visionary Model), 2008년
크라이슬러 가이아(Chrysler Ghia) 스트림라인 X 글라이다(Streamline X Glida), 1955년
란치아 베르토네(Lancia Bertone) 스트라토스 HF 제로(Stratos HF Zero), 1970년
http://www.high.org/Art/Exhibitions/Dream-Cars-Innovative-Design-Visionary-Ideas.as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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