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은 웨어러블 기기 글라스(Glass)에 고급 안경 기업 룩소티카(Luxottica)의 아이웨어 노하우를 더한 디자인과 개발, 배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룩소티카는 다수의 유명 안경 브랜드를 거느린 기업으로, 레이밴(Ray Ban), 오클리(Oakley), 보그 아이웨어(Vogue Eyewear), 퍼솔(Persol), 올리버 피플스(Oliver Peoples), 알랭 미클리(Alain Mikli), 아네트(Arnette) 등의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에서 스포츠에 이르는 안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이번 글라스 제휴로 구글은 든든한 디자인과 생산에 있어 확실한 동반자를 얻은 셈이다. 한편 룩소티카 역시 10여 년 전부터 레이밴과 오클리를 통해 mp3 플레이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웨어러블 기기와 결합된 안경류를 선보여 온바, 유력한 기술 기업과의 제휴가 반가울 것이다.
웨어러블 기기를 향한 기술 업계의 관심이 높은 요즘, 구글과 룩소티카의 제휴 결정은 분명 착용 소품으로서 웨어러블 기기가 당연히 갖춰야 할 매력을 확보하기 위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두 회사는 첫 번째 글라스(Glass)가 콜렉션 하이엔드 기술과 아방가르드 디자인의 결합이 될 것이며, 성능은 물론 스타일과 품질 면에서 최고의 제품이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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