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는 외국인과 중국인이 함께 디자인 그룹을 형성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중국에서 발전하려는 젊은 외국인 디자이너에게 중국 시장의 벽은 녹록지 않다. 많은 외국 디자이너가 선택하는 방법은 중국인 디자이너와 협력하는 것이다. 외국 디자이너 입장에선 중국 시장도 쉽게 파악하고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중국인 디자이너에게는 문화 배경이 다른 외국인 디자이너의 국제적인 디자인 감각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중국에서 아직은 무시하지 못할 외국인 디자이너라는 플러스 점수도 존재한다. 디자인 그룹 노노 무악스(Nono Muaks)는 바로 벨기에 브뤼셀에서 중국으로 온 디자이너가 베이징 출신 디자이너와 공동 설립한 디자인 그룹이다.
노노 무악스는 두 디자이너가 일상생활의 관찰을 통해 특별한 시각으로 디자인을 제안한다. 일렉트로닉 음악, 락 등 그들이 평소에 즐겨듣는 음악 스타일과 영화, 문학 등에서 주로 영감을 받는다. 성장 환경이 다른 두 디자이너의 협업인 만큼 동서양의 문화를 골고루 접목하기 위한 모습이 엿보인다. 노노 무악스의 모든 작품에는 재미라는 요소가 두드러진다. 노노 무악스라는 이름 자체도 "키스하면 안 돼요"라는 뜻으로 파티에서 두 사람이 서로를 유혹하면서 밀당하는 상황을 연상했다고 한다.
킥 아이즈(Kick Eyes)
펠트를 이용한 재미있고 유쾌한 파티용 안경. 2011년 8개의 디자인 스타일로 시작했다. 현재는 글램, 트러블메이커, 팝, 정글, 포커페이스, 사이키델릭이라는 6가지 주제의 42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스타일은 다시 분홍, 검정, 빨강, 초록의 4가지 색상이 있다. 기존 스타일 외에 하이네켄 등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킥 아이즈를 제공하고 있다.
킥 아이즈 DIY(Kick Eyes DIY)
DIY 컨셉을 적용한 킥 아이즈. 종이 소재.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여닫을 수 있게 디자인했다. 총 12가지 디자인으로 중국, 뉴욕, 팝, 마를린 먼로, 도트, 픽셀, 메두사, 망가, 푸시캣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블 티셔츠(Double Tee)
누구나 한번쯤은 티셔츠를 거꾸로 입어본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더블 티셔츠는 두 개의 티셔츠를 한 장에 담은 작품. 앞뒤 구분이 없이 360도 돌려 입을 수 있는 티셔츠다. 긴팔과 반팔 두 가지 디자인이 있으며 쉽게 돌려 입을 수 있도록 탄성이 있는 소재를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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