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트라이벌 디디비(Tribal Ddb) 인테리어 디자인

chocohuh 2013. 7. 4. 15:33

네덜란드 공공기관의 사무실들은 저마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질서정연하면서도 아이덴티티가 잘 느껴지는 인상을 받는다. 여기 트라이벌 디디비의 오피스 인테리어 디자인을 소개한다.

 

인테리어 전문회사 i29의 디자인 자체는 소재의 부드러움과 디자인이 심플하면서 대조적인 면들을 강조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국제 네트워크의 한 부분으로서 트라이벌 디디비의 사무실은 깨끗한 컨셉을 지향했다고 하는데 디자인은 친근하면서도 다가가기 쉬우면서도 가볍지 않은 진중하고 깊은 신뢰감을 가질 수 있는 회사로의 이미지로 접근하기 위해 아이덴티티의 특성을 반영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무실은 획일화된 고정적인 능률만을 강조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서의 업무능력은 한정적일 수밖에 없으며 특히 창의적인 생각을 요구하는 회사들이 지양해야 되는 사무실 시스템일 것이다.

 

 

 

i29가 디자인한 트라이벌 디디비 사무실은 실험적이지만 정돈되고 차분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유동성있는 디자인을 구현해내는데 성공한듯하다. 80명이 넘는 구성원들과 그들의 많은 개별적인 요구속에 창조적인 상호 작용을 북돋는 직장 환경은 창의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자극한다.

 

소음과 방음의 효과가 높은 음향의 흡수가 잘되는 패브릭을 메인 소재로 선택한 문제는 디자인에서 중요 특성으로 선택되어졌다.

 

 

 

 

i29는 울 소재의 선택에 대해 우리가 선택한 소재는 재미있는 컨셉으로 강력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며, 그것은 소리를 완벽하게 흡수하고 오픈된 장소에서도 프라이버시를 만들 수 있다고, 그것은 효과적인 방법으로 부서진 부분을 보수하기도 쉽고, 지속 가능하고 불에 강하며 환경 친화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우리는 예전 프로젝트에서 이렇게 많은 과도한 패브릭을 사용한 적이 없다며, 이 프로젝트에 우리는 커다란 가치를 부여했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방법을 찾았다라고 설명한다.

 

 

 

 

 

 

울 소재에 대해 좋은 점들로서 울 소재는 인테리어 건축에서 도전으로 받아들여지며, 특히 오피스 가구에 사용할때 그렇다. 울은 바닥, 천장, 벽에 쓰일 수 있고 램프나 가구를 만들 수도 있다. 사무실에서 다른 구조적 부분들, 가령 천장이나 계단은 변경할 수 없다는 자체적인 사무실내 문제가 제기됐지만, 디자이너들은 전체 계획에서 이 요소를 융합하는데 도전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그레이 컬러의 울 소재의 통일성을 강조한 내벽, 바닥재, 천장, 램프, 가구 등을 사용하여 창의적인 생각이 계속 발산 할 수 있도록 즐겁고 재미있는 공간을 연출하는 동시에 프로페셔널하며 집중력을 가질 수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소리가 공간을 따라 흐르면서도 사적공간을 보장하는 심리적 안정감과 쾌적성을 얻는 공간으로 연출되었다.

 

http://www.design.nl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