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메뉴(Menu)의 코너스(Corners) 선반 콜렉션

chocohuh 2015. 3. 19. 08:56

스웨덴 스톡홀름(Stockholm)에서 활동 중인 대한민국 출신의 가구 디자이너 조규형(Cho Kyuhyung)이 철제 선반을 선보였다. 덴마크의 가구 브랜드 메뉴(Menu)에서 출시된 코너스(Corners)는 세 개의 면으로 구성된 작은 선반 세트로, 어떤 색의 선반을 어떻게 포개놓느냐에 따라 여러 조합으로 물건을 정리 정돈할 수 있다.

 

 

 

육면체에서 삼면만 남은 모습의 이 선반은 얇은 철판을 L자형으로 자른 후 접어 올려 용접하여 만들어졌다. 코너스는 세 개의 모서리들이 한 세트를 이룬다. 가장 큰 선반이 기초 역할을 하여, 중간 크기와 작은 크기의 선반을 받쳐준다.

 

 

 

 

 

선반은 밝은 색상들로 파우더 코팅되어, 색깔 별로 물건의 종류를 나누어 정돈할 수 있다. 각기 다른 색깔의 선반으로 사용자가 자신만의 색상 조합을 만들 수 있는바, 색상으로 액센트를 주고 공간을 구분한다. 코너스는 책상 위에 놓거나 벽이나 방의 모서리에 고정하여 설치할 수 있다.

 

 

 

 

 

 

 

 

디자이너 조규형은 본래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을 전공하여 가구 디자인에서도 그래픽적인 접근 방식이 눈에 띈다. 그의 전작으로는 옷을 고른 간격으로 걸 수 있도록 한 물결 형태의 옷걸이와 부드러운 모서리를 지닌 욕실 소품 콜렉션 등이 있다.

 

 

http://www.dezeen.com/2015/03/15/kyuhyung-cho-corners-shelves-menu

http://www.kyuhyungch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