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링리(Ringly) 스마트 반지

chocohuh 2014. 7. 15. 10:09

스마트 폰 앱을 이용하여 몸짓으로 컨트롤하는 로그바 링(Logbar’s Ring) 반지가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88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모았다. 그러나 로그바는 결코 웨어러블 제품시장을 노리는 이 분야의 유일한 회사가 아니다. 링리(Ringly)가 스마트 폰에 연계된 자사의 반지제품에 대한 선판매(Pre Sale)를 발표했고 이 제품은 단지 8시간 만에 6만 달러의 판매목표를 달성했다. 스마트 반지를 원하는 사람들의 존재가 분명히 밝혀진 것이다.

 

 

 

 

로그바 링이 마술 지팡이 스타일의 컨트롤을 제공한다면 링리는 좀 더 신중한 기능을 내세운다. 링리의 CEO인 크리스티나 머캔도(Christina Mercando)는 중요한 전화나 메시지, 약속을 몇 번 놓친 후 이 기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그녀는 주위에 질문을 하기 시작했고 다른 여자들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솔루션 개발 작업을 시작했는데 착용하면서 남들에게 자랑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 제품이 좋을 거라고 생각했다.

 

 

 

로그바 링(Logbar’s Ring) 반지

 

그녀는 과거 몸담았던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 신생기업인 헌치(Hunch)의 동료들을 통해 MIT 출신 엔지니어인 로건 먼로(Logan Munro)를 소개받았고 그는 링리의 공동창업자가 되었다. 그들은 함께 무엇보다 먼저 심미적인 즐거움을 주는 기기를 개발하는데 몰두했다. 링리 창업의 전반적인 아이디어는 작고 신중하며 아름다운 보석이나 액세서리에 들어갈 수 있는 기술을 창조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사람들이 일단 디자인과 사랑에 빠지고 그 다음으로 기능에 만족하기를 원했다.

 

 

머캔도는 보석 디자이너와 함께 다양한 컨셉의 프로토타입을 설계한 뒤 엔지니어들과 기능 부분을 해결해나갔다. 먼로는 링리의 기계, 전자, 소프트웨어, 제조 부문들 사이의 엔지니어링 협력을 조정하는데 집중했다. 그들은 작은 팀이기 때문에 다들 여러 개의 감투를 쓰고 있다. 어느 날 그는 회로에 납땜을 하고 있고 그 다음날에는 우리 모두 다이아몬드 상가에서 광석을 고르고 있을 것이다.

 

이제까지 그들이 겪은 가장 큰 도전은 소형화이다. 기술을 개발할 때는 이런 작은, 밀리미터 단위가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링리의 반지 표면 아래에는 편심모터(Off Center Motor)LED, 블루투스 칩, 배터리, 맞춤 회로판, 안테나, 그리고 기타 전자부품들이 들어있다. 시중의 많은 웨어러블 기기들이 고무나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더 커 보이는 데는 이유가 있다. 모든 제품에는 도전이 따르지만 그들의 제품은 금속을 사용하고 손가락에 낄 만큼 작은 크기로 디자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링리 어플리케이션을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경우 블루투스로 접속이 되며 사용자는 미리 프로그램된 네 가지 진동 패턴과 다섯 색깔의 LED를 이용하여 반지를 빛나게 하거나 진동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 달력의 일정, 문자, 전화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알림기능도 부여할 수 있고 심지어 틴더(Tinder) 데이팅 앱에 대해서도 최초의 사용자 테스트 이후 피드백에 의해 알림이 가능하다. 회로판은 가능한 한 소형으로 만들기 위한 특허 기술로 맞춤 생산되었다.

 

 

머캔도와 먼로는 기술 개발 후 보석 디자이너와 함께 수차례의 반복실험 끝에 링리를 탄생시켰다. 하드웨어의 경우 디자인에 반복적 방법을 쓰는 것은 매우 어렵다. 처음에는 크고 엉성하게 출발하지만 반복 작업을 할 때마다 차차 크기가 작아지고 세련되어진다.

 

머캔도와 먼로는 아일랜드 회사인 PCH에 제작을 의뢰했고 생산은 중국 선전에 있는 PCH 공장에서 이루어졌다. 그들이 PCH를 선택한 이유는 그 회사가 탁월한 고객 리스트를 갖고 있고 애플, 비츠 헤드폰(Beats by Dre), 리틀비츠(Littlebits) 등 대기업, 소기업들과 모두 일하기 때문이다. PCH는 헌신적으로 신생기업과 일하면서 기업들이 성장과 동시에 생산규모를 조정하는 것을 돕는다.

 

 

링리는 검은 오닉스, 핑크 사파이어, 무지개 색 월장석, 에메랄드의 네 종류가 있다. 이 귀한 준보석 광석들은 머캔도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기도 했지만 안테나의 작동을 가능케 하는 추가적인 장점도 지녔다. 안테나를 금속 안에 넣으면 블루투스 전파가 차단된다. 금속 마감재와 관련해서 개발팀은 광석이 돋보이도록 무광택 금을 선택했으며 앞으로 다른 디자인과 소재들로 이루어진 새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반지는 한 번 충전하면 3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링리는 현재 145달러의 가격으로 온라인 선주문이 가능하고 에메랄드의 경우 35달러가 추가된다. 선주문 물품은 올 가을에 배송될 예정이다.

 

https://www.ringly.com

http://www.logbar.jp/ring

http://www.core77.com/blog/kickstarter/one_ring_to_rule_it_all_by_bluetooth_26729.asp

http://www.designdb.com/d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