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표적인 초코 쿠키인 오레오에서 재미있는 소셜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오레오 만의 독특한 형태와 컬러를 활용하여 매일 매일의 이슈를 쿠키를 통해 표현하여 페이스북과 트위터, 핀터레스트를 통해 공유한 프로젝트인데, 예를 들어 영화 다크나이트 개봉일에는 배트맨의 박쥐를 형상화하고 선거일에는 투표하는 모습을 오레오를 통해 표현하였고, 게이 퍼레이드가 있던 날에는 레인보우 크림이 오레오 안에 들어가는 형식이다.
무인양품에서 예전에 자신들의 상품을 매일 매일 독특한 영상을 통해 캘린더 형태로 공개한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비슷한 형식과 느낌의 프로젝트인 것 같다. 지속성과 크리에이티브 그리고 공유, 재미, 브랜드 아이덴티티 모두가 어우러진 완벽한 소셜 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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