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시초코렛 HUHSI chocolate

착한디자인

밥 첸(Bob Chen) 인테리어 디자이너

chocohuh 2015. 3. 6. 08:52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밥 첸(Bob Chen)의 본명은 첸페이보다. 저장무역경제대학에서 의상 디자인을 전공하고 2004년 항저우에서 첸페이보 디자인 오피스(Bob Chen Design Office)를 설립하였다. 그래픽 디자이너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활발히 활동하다 2011년 디자이너 가구 브랜드 터치 필링(Touch Feeling)을 설립하였다. 현재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주 영역으로 하면서 인테리어 속에서 가구, 그래픽 디자인의 역량을 발휘하는 등 디자인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디자인 추구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전통 요소와 현대적인 디자인 어휘가 적절하게 조화된 스타일을 선보이며 리테일 숍 등 상업공간의 인테리어와 패션 브랜드를 위한 디자인 영역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디자이너 첸페이보는 2007, 미국 잡지가 선정한 30세 이하 20인의 비쥬얼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영국 빅토리아 앨버트 미술관에 작품이 소장되었으며, 일본 TDC 어워드 입상, 닝보 국제 포스터비엔날레, Get it Louder 전시 참가 등 2013년 중국잡지가 선정한 중국에서 영향력 있는 건축 디자인분야 인물 100인에 포함되었다.

 

 

 

 

 

 

 

 

 

 

첸페이보 디자인 오피스(Bob Chen Design Office)

 

중국 항저우시에 위치한 첸페이보 자신의 사무공간으로 300제곱미터 규모이다. 디자이너의 사무 공간은 클라이언트에 구애받지 않고 작가의 스타일과 취향을 고스란히 나타내는 공간이다. 전체적으로 회색과 흰색 배경에 직접 제작한 원목 가구와 디자이너가 수집한 황동 기물 등이 포인트 역할을 한다.

 

 

 

 

 

 

 

 

 

 

터치 필링(Touch Feeling) 가구 연구소

 

첸페이보의 가구 브랜드 터치 필링은 양질의 티크목을 사용해 전통적인 제조 방법으로 가공하여 원목의 고유한 촉감과 세월의 흔적을 최대한 살렸다. 클래식한 가구의 디자인을 원형으로 재해석한 가구들을 선보인다. 터치 필링 가구 연구소의 인테리어는 재료의 물성이 그대로 드러난 그의 가구처럼 적벽돌, 나무, 금속 재료의 촉감이 그대로 드러나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크로키(Croquis) 플래그십(Flagship) 스토어

 

항저우에 위치한 중국 남성복 브랜드 크로키의 플래그십 스토어, 320제곱미터의 공간을 중정, 판매 공간, 라운지, 전시공간으로 분할하였다. 중정은 50제곱미터 크기의 공간에 방안의 방을 컨셉으로 수직적인 철제 구조물을 설치했다. 중정을 지나 판매 공간에 들어서면 서로 다른 높낮이로 제작한 옷걸이들로 입체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http://www.bobchen.cn/list.asp?ClassID=1&NClassID=5

http://www.wx135.com/articles/20141201/547d1a1b-3b7c-45af-9128-6a3b02734e20.html

http://www.designdb.com/dreport